Los Angeles

6/18/11 Wildhorse Trail - San Gorgonio

pebblebeach 2011. 6. 20. 10:54

 

San Gorgonio Wilderness에는 남California에서 가장 높은 11,502 ft의 Gorgonio Peak를 포함하여 59,000 acre의 면적에 수목과 호수와 barren slope가 있다. 또한 3주전 트렉킹한 San Bernandino Peak Traill을 비롯한 South Fork, Fish Creek, Forsee Creek, Vivian Creek, Dollar Lake Trail등 인기있는 Wilderness Trail이 많다. 그러나 야생보호구역으로 들어가려면 반드시 Ranger Station에서 Permit을 받아야 하는데 우리는 너무 늦게 도착하여 Sold Out 되었다 한다.  부득이  허가증이 필요없는 San Gorgonio Widlerness와 Big Bear Lake 사이의 Wildhorse Camp까지 8 마일, 해발고도 8,000 피트, 등반고도 1,400 피트 트렉킹을 선택하였다.

 

 

Permit관계로 Ranger Station에서 많은 시간을 허비하였고 설상가상 38번 HWY에서는 커브길 중앙선 침범이라고 Ticket까지 받느라고 출발시간이 많이 늦었다. 거의 해가 중천에 있는데 나무도 없는 오르막길은 모두들 초장부터 지치게 만든다.

 

Wildhorse Trail은 Horse Riding뿐만이 아닌 Bike Hiker들도 많이 만난다.

 

눈덮힌 Gorgonio 산 정상이 보인다.

 

San Gorgonio 를 배경으로 인증샷!!

 

 Trail은 나무 숲이 없는 쨍쨍 내려 쪼이는 자갈 돌 길이지만 올라갈수록 시원한 바람이 불어준다.

 

 

 

Camp Ground가 가까워진다. 말라 쓰러진 나무 둥지옆을 지나 Trail은 이어진다.

 

Wildhorse Camp에는 어느 미국 Family가 Camping준비에 여념이 없다.

 

Camping장에는 작은 개천이 흐르고 개천위에는 외나무 통나무길로 이어진다.

 

4마일 트렉킹을 함께한 동료들과 함께한 증거샷이다. 연령은 51세에서 78세 까지다. 내가 꼭 중간이다

 

하산길의 북쪽에서 보는 San Gorgonio 정상이다.Wilderness밖의 트렉킹은 San Gorgonio의 웅장함을 가까이에서 한 눈에 볼수 있다.

 

정상 11,502 ft를 언제 어떻게 가는냐고 갑론을박이다. 7월까지도 정상부근에는 눈이 남아있는데 감히 당일 내가 정상까지는 어불성설이다. Vivian Creek Trail이 다른 등산로에 비해서 비교적 단시간에 정상을  정복 할 수 있다지만 그래도 16 마일에 5,700 피트 (1,730 M)를 올라가야한다.

 

LA지역 근교산은 어느곳을 올라가도 멋진 View를 보여준다. 새벽잠 깨고 땀 흘린 보람을 느끼게 즐거움과 보람을 함께 해 준다.

 

흰설산과 나목, 푸른 선인장이 퍽 아름답다.

 

 

가는 길 : LA에서 1-10 E로 2시간 거리인 Orange St.에서 내려 38 HWY를 따라 20 마일 운전하면  Angelus Oaks ( San Bernandino Peak의 Trailhead, 5,960ft)이다.  여기에서 Camp Tahquiz, South Fork Camp를 지난 15 마일쯤 더 가면 왼편으로 Wildhorse Trail싸인판과 작은 주차장이 있다.

 

 

 

 

 

 

            2011년  6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