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America

2013.11.2 아리조나주의 나바호 자치구 Monument Valley 여행

pebblebeach 2013. 11. 14. 01:58

 

Moab은 Arches와는 4 마일, Canyonlads와도 30 마일 정도 떨어져 있어 두 국립공원의 관문이다.

모압은 1952년 우라늄 광산이 발견되면서 벼락 부자 마을이 되었지만 그 후 우라늄 경기가 후퇴한 후에

광산마을에서 관광마을로 변신 한 곳이다. 모압은 사방으로 삭막한 산이 감싸고 있고

남과 북으로 연결된 도로는 전형적인 사막 풍경이다.

오늘 아침은 모텔의 Continental Breakfast가 아닌 McCafe에서 햄버거 breakfast로 먹는다

 

1-191번과 1-160번 HWY 약 150 마일을 달려 Monument Valley Navajo Tribal Park으로 향한다.

Monument Valley의 위치는 Grand Canyon의 북쪽 180 마일에 해당하고 Colorado주, Utah주,

New Mexico주와 Arizona주가 만나는 꼭지점 - Four Corner - 에서 100 마일 서쪽이다.

 

150여 년 전 New Mexico가 미국에 편입되고 Navajo 인디언은 미국과의 싸움에서 패배하여  New Mexico로

이주 제안을 받지만 600년 이상 조상이 살아온 척박하고 메마른 땅 Monument Valley를 선택한다.

 

Navajo 인디언과 Monument Valley를 배경으로 한 영화는 니콜라스 케이지가 주연한

Windstakers란 영화다. 나바호 인디언이 태평양 전쟁에 code talker로 참전 활약하는 영화다.

Monument Valley의 전망대에서 Monument Valley들어오는 도로와 Navajo 촌락 풍경이다

 

전망대에서 보는 모뉴멘트를 상징하는 세 개의 뷰트

 뷰트란 평원에 고립된 Mesa보다 작은 탁상바위로 mesa로 부터의 2 차 침식 상태이다.

한계령 황태집에서도 이 사진을 본 적이 있지만 정말 그림같은 경치다. 

.

맨 왼쪽은 벙어리장갑 모양으로 생겼다고 West Mitten Butte라고 부른다.

 

왼쪽 West Mitten Butte와 중간에 있는 East Mitten Butte.

중간의 뷰트는 벙어리장갑 이라기 보다는 주전자 모양에 더 가깝다..ㅋㅋ

 

원통형의 솟은 오른쪽 뷰트는 Merrick이라 부른다.

세 개의 뷰트앞에서 인증 샷을 날리고.

 

전망대와 안내소가 있는 The View Hotel

 

호텔의  Patio에서 아침에 준비해온 샌드위치를 먹으면서 모뉴멘트 벨리를 조망한다.

.

1~2 시간 지프차나 투어용으로 개조한 트럭을 타고 모뉴멘트를 더 깊이 돌아볼 수 있다.

나바호 인디안 자치구에서 운영한다. 요금은 일 인당 75 불이라 한다.

나는 과거에 흙먼지 나는 오픈카를 타고 '세 자매 바위' 아래의 존 포드 전망대를 다녀온 적이 있다.

 

흙먼지나는 오픈카 대신에 왼쪽의 The West Mitten Butte를 돌아오는 3..2 마일 루핑 트레일을 걷기로 한다.

트레일은 나바호족의 주거형태인 Hogan Village를 지나간다.

 

3.2 마일 Wildcat Hiking Trail의 왼쪽에 보이는 Sentinel Mesa전경

Mesa란 스페니시로 넓고 큰 Table이란 뜻으로 침식 상태의 1 단계에 속한다.

 

 Sentinen Mesa와 오른쪽 Butte를 가까이서 잡아 보았다.

 

모뉴멘트 벨리를 유명하게 만든것은 존 포드가  감독한 존 웨인 주연의 영화 '역마차' (1938)이다.

최근에 내가 본 인상깊은 영화는 톰 행크스가 주연한 '포레스트 검프' (1994)도 있다.

모뉴멘트 벨리는 잘 만들어 놓은 영화세트다. 이곳을 배경으로 60여 편의 영화가 만들어 졌다.

 

금방이래도 역마차가 달리고 인디언이 나타날것 같다.

 

The West Mitten Butte를 더욱 가까이 다가간다.

 

모뉴멘트 벨리는 다음에 또 올 수도 있지만 트레일을 다시 걷기는 힘들테다.

 

붉은 평원과 붉은 바위를 떠나면서 차창으로 또 샤터를 눌렀다.

 

모뉴멘트 벨리를 떠나 1-163 HWY /Kayenta에서 1-160을 갈아탄다.

다시 AZ-98을 타고 총 126 마일을 달려 마지막 여행지 Horseshoe Bend로 향한다.

미국 사람들은 서부는 동부를, 동부는 서부를 동경한다.

나도 대륙을 횡단하는 꿈은 있지만 용기가 없다. Too Old인가~

 

Glen Dam에서 Grand Canyon으로 흘러가는 Colorado River에 있는 Horseshoe Bend 안내.

1.2 Km 발품을 팔아야 구경 할 수있다. 나는 이번이 운좋게 세 번째 관광이다.

 

 270도 커브의 콜로라도 강 1,000 피트 아래를 조망한다.

 

 

다시 80 마일을 더 달려 유타주 Kanab의 Days Inn 모텔에 여장을 푼다

오늘의 저녁 메뉴는 여행의 마지막 날, 역시 소고기 바베큐에 소주 한잔이다.

내일은 다시 Las Vegas를 거치어  500 마일을 달리면 엘에이로 돌아간다.

야간에도 개장하는 Kanab의 Little Hollywood라는 Movie Set Museum도 관람한다.

 

1960년대의 영화 Gunsmoke의 kanab에서 Location을 자랑한다.

 

 

3박 4일의 짧은 일정에 1,800 마일의 긴 여정을 마무리한다.

붉은 바위와 붉은 평원이 끝없이 펼쳐지는 진짜 서부의 풍경을 보았다.

 

 

2013년   11월   3일  Kenab을 떠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