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6/11 산불 전망대가 있는 타큇츠 픽 8,828 피트 등산

pebblebeach 2011. 8. 8. 10:40

샌 하신토 산의 휴양도시 아이딜와일드(Idyllwilde)에서 출발하는 이 트레일은

해발 5,840 피트에서 시작하여 빼곡히 들어찬 나무숲과 기암괴석을 구경하며 8,828피트

정상에 있는 산불 전망대 (Fire Lookout)까지 왕복 9.2 마일 등정코스다.

 

소방도로 0.5 마일을 지나서 South Ridge Trail이 시작되는 표지판이다 

갑자기 왠 아가씨?

 

San Jacinto 야생보호구역이 시작된다. 여기서부터는 연방 산림국 (US Forest Service)에서

발급받은 Permit이 없으면 입산이 불가능하다.

동행한 이 아가씨는 미국에 온지 몇달 안되는 이웃에 사는 일본  Tokyo에서 온 여성이다

 

등산로 입구부터 파인트리, 오크, 삼나무등 각종나무가 숲을 이룬다.

 

San Jacinto 산에서 많이 보는 기암괴석의 하나다.

오늘 카메라를 휴대치 않은 해바라기님을 위해 한 커트...퍼 가세요~~~

 

 

오늘 우리 크럽에 처음온 친구와 일본여성과 기념촬영을 하고

 

고목나무 멀리 보이는 산 정상이 Tahquitz Peak이다. 해발 8,828피트 등반고도는 3,000 피트다.

 

이 바위산이 Tahquitz Rock혹은 Lily Rock으로 불리우는 화강암 바위산이다.

 

타큇츠 바위 8.000 피트를 지나면 키큰 나무들은 줄어들고

 

바위 무더기들이 가득한 돌산 트레일이 시작된다.

 

또 하니의 기암 괴석을 만난다. 이 일본 아가씨는 후지산도 등반 한 적이 있다고 한다.

나도 20여년전에  일본에 살때 후지산을 등반한 적이 있다.

후지산은 멀리서는 신비롭고 아름다워도 화산재가 덮혀있는, 나무 한포기 없는 두번다시 오르고 싶지 않는 산으로도 유명하다. 

 

 

 4.6 마일중 마지막 0.5 마일은 지그재그로 제법 경사가 있으며 우리 깔닥고개에 해당한다

 

바로가면 Saddle Junction을 지나 San Jacinto 정상 10,834 피트 오르는 트레일로 연결된다.

 

산불 전망대 (Fire Lookout). 5월에서 11월까지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서 관리 된다고 한다.

전망대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산아래 펼쳐진 경관을 배경으로 기념 사진을 찍고 왔던 길을 되돌아 왔다.

오늘 산행 거리는 9.2 마일, 총 소요시간은 4 +2 즉 6 시간이 걸렸다.

 

내가 속해 있는 산악회 전용 버스. 한국인 최초 56인승 리무진 버스를 소유한 산악회다.

주소는 : www.cloverhiking.com

으늘 53명중 정상에 등정한 사람은 15명 나머지는 중도에서  내려다 본 경관에도 대 만족해 하는 분들이다.

빨강 바지 입은 사람이 누구..??        그 옆이 오늘 동행한 일본 아가씨디

 

 

 

가는 길 :

LA에서 10 FWY E - Palm Spring 을 못 미쳐 나오는 243 Hwy를  26 Mile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Idallywild가 나온다.

125 마일, 거의 2.5 시간 거리다. 

 

 

2011년 8월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