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2013.10.12 Azusa의 Garcia Trail 하이킹

pebblebeach 2013. 10. 18. 10:59

거의 6 개월만에 LA에서 하이킹을 하게 되었다.

kOREATOWN에서 약 30 마일 거리, 30-40분 드라이브 거리에 위치하는 AZUSA city는

Angeles National Forest로 들어가는 San Gabriel Canyon Road 등 여러 캐논 로드가

연결되면서 Canyon City라고 부르는듯 하다. 파란 하늘이 새삼 써니 켈리포니아를 느끼게 한다.

 

Garcia Trail은 Sierra Madre Ave에 있는  Fire Station #97의 뒤쪽에서 시작한다.

메일 박스에 이정표 싸인이 앙증맞게 걸려있다.

Garcia란?   옛날 소, 말, 양때 목장의 소유주 이름이란다. 스페인의 유명 골퍼도 가르시아 인데 ~ ㅎㅎ

 

Garcia Trail은 흰색 'A' 표시를 지나 Azusa Peak (2,081 ft)까지는 거리는 1.5 마일에 불과하며

Glendora Ridge Road까지는 겨우 1.2 마일이다

 

Trailhead의 고지 840 ft에 비하여 Glendora Ridge Road 1,880 ft 까지는 약 1,040 ft를 올라야하는 가파른 트레일이다.

Azusa Peak의 Icon이 된 흰색 십자가가 세워져 있는 곳이 Azusa Peak 2,081 ft 이다.

푸른 나무도, 그늘도 없이 오로지 했볕만 있는 하이킹 코스이다.

 

뒤 돌아보면 Foothill blvd 건너 LA City가  낮게 깔린 운무로 잘 보이지 않는다.

운무는 Angeles National Forest의 거대한 산들에 막힌 매연들이 아닐까 !!??

 

39번  도로 San Gabriel Canyon Road가 Angeles Forest 의 깊은 곳으로 연결되고 있다.

 

Glendora Ridge Motorway를 만나면 우측 트레일은 십자가가 서있는 Azusa Peak으로 연결된다.

우리는 Glendora Ridge Mtwy를 따라 2,596 ft 높이 Glendora Peak로 향한다.

 

Garcia Trail과 Glendora Peak 트레일은 더운 여름보다는 11월 부터 겨울에 등산하기가 좋다.

더군다나 봄에는 야생화도 피건만 LA는 아직 27-8도의 쨍쨍한 여름이다.

 

San Gabriel Valley의 멋진 경관을 되돌아 본다.

멀리 산이 깍여 채석장이 보이는 곳이 몇일전 보도된 최고급의 대리석이 1억톤이 묻혀 있다는 곳이다.

 

Glendora Ridge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대머리에 약간의 흰 눈이 덮혀있는 Mt. Baldy을 만난다.

해발 10,064 피트이니 3,000 미터가 넘는 LA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다.

 

Mt. Baldy를 향하여 상념없이 걸어본다.

 

여기는 2,500 피트 고지, 거리 상으로는 3.5 마일을 걸었다.

시원한 소나무 그늘에서 점심도 먹고,  오수도 즐기고 오늘 하루중 가장 행복한 시간 !!

 

하산하면서 본,  트레일이 시작한 곳에 있는 작은 푸른 숲 ~~

 

왠 선인장이 이렇게 !!   인증 샷을 남긴다~~

 

 

가는 길 : 1-210 Foot Freeway의 Azusa Ave내린다. 북쪽으로 1.7 마일 정도 Sierra Madre드리이브하고

T.R.하여 1.1 마일 L.A. County Fire Station #97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