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ifornia

10.22.12 Reno(Nevada) 가는 길 - 晩秋 단풍과 설경

pebblebeach 2012. 10. 31. 11:36

 

올 가을은 한국의 붉게 물든 단풍을 보지 못하여 섭섭해 하든중에 붉은색만 단풍이냐

노란색 단풍인들 어떠랴... 마침 H여행사의 LA진출 6주년 기념행사인

Lake Tahoe에서  유람선 크루즈와 단풍놀이 모객에 참가 2박 3일  여행을 떠나다.

 

미국 본토에서 가장 높은 Mt. Whitney 14,505 ft가 있는 California의 등뼈

Sierra Nevada산맥은 LA에서 470 마일 북쪽의 Lake Tahoe까지 연결되어 있다.

 

270 마일쯤,  중가주에  단풍이 아름다워  많은 사진작가들이 모이는 Bishop을 지나간다.

 연이은 10,000 피트 고봉들은 하얀 눈이 쌓여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고 있다.

 

Sierra Nevada 동쪽  395 Fwy를 달리면   한 여름에도 정상의 봉우리에는 만년설을 보여준다.

오늘은 낮게 깔린 구름때문에 정상은 보이지 않고

차창으로 보는 노란색 단풍과 겹겹이 눈덮힌 산맥만 보인다.

 

Bishop을 지나면 곧 Big Pine이다. 작년 7월에는 Big Pine에서 2박 3일 캠핑을 하면서

7개의 Lake 를 돌아보는 17 마일 하이킹을 한적이 있다. http://blog.daum.net/thankspark/87

 

 

아래 사진은 Big Pine에서 우측으로 들어가면

세계에서 가장 오랜 수명의 Bristlecone Tree가 있는 Mt. White 14,252 ft 산맥이다.

Mt. White 에 오르면 맞은편  Whitney 산과 Sierra Nevada를 가까이서 볼 수있다.

http://blog.daum.net/thankspark/4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늦은 봄까지 스키를 즐길 수있는 Mammoth Lake입구를 지나면서

흐렸던 날씨가 갑자기 큰 송이 눈을 내리기 시작한다.

 

내린 눈은 산야를 하얗게 덮고 한폭의 동양 수묵화를 만든다.

 

갑자기 가을에서 겨울로 건너뛰기를 한다.

 

LA에서는 겨울 내내 볼 수없는 함박눈이 내리는 395 번 FWY를 계속 북상한다.

 

LA에서 7시간 거리, 330 마일 북쪽, 가을과 겨울을 지나 중간 휴식처 Mono Lake에 도착한다.

 

Sierra nevada에서는 Lake Tahoe 다음으로 큰 호수이다. 길이가 9.3 마일, 폭이 13 마일이다.

Mono Lake은 지류가 없는 고인물로, 물은 계속 증발하고 소금은 남아서 염분호수로 변했다.

바다보다 2.5 배 가량 더 짠 호수

 

가을 색갈과 백설의 겨울을 보내고 맞이하는 짙은색 호수는 새로운 절경을 보여준다. 

 

일출과 일몰에는 아름다운 풍광을 찍기위해 많은 사진 작가들이 이곳을 찿는다 한다.

 

해발 6,378 피트에 위치하니  대략 우리 한라산 백록담 높이다

호수 위로 솟은 석회암 - Tufa라고 불리운다

 

Sierra Nevada산맥 어느 곳의 노랗게 물든 단풍나무잎을 zoom in 하여 보았다.

 

Nevada의 주도 Carson city를 지나 여장을 푼곳은 도박의 도시 Reno의

Circus Circus 호텔이다. Casino호텔답게 7불 낚시 미끼를 던저준다.

미국은 정말 큰 땅 덩어리다. 오늘 하루 470 마일에 10시간 운전거리다.

내일은 Lake Tahoe에서 크루즈가 예정되어 있다.

 

2012년  10월  22일